문제 AQ: [2023 충북정올 본선(중등부) 5번] 선물게임

문제 AQ: [2023 충북정올 본선(중등부) 5번] 선물게임

[만든사람 : ]
시간제한 : 1.000 sec  메모리제한 : 128 MB

제출문제리스트

문제 설명

충북이는 놀이공원에서 놀던 도중, 게임 이벤트 중인 가게를 발견했다.
해당 이벤트는 참가한 모든 사람 중, 1등에게 고드미 인형을 준다고 한다.
고드미 인형을 받고 싶은 충북이는 위 이벤트에 참가하기로 한다.
 
이벤트 규칙은 다음과 같다.
 
N개의 칸이 있는 점수판이 있으며, i번째 칸에는 점수 Pi가 적혀있다.
한 사람당 점수판에 최대 4번의 공을 던질 수 있으며, 맞춘 칸에 해당하는 점수 합이 해당 참가자의 총점이 된다. 이때, 공은 무조건 하나의 점수 칸에만 맞는다. (단, 반드시 4개를 모두 던질 필요는 없으며, 공을 하나도 던지지 않아도 된다. 또한, 같은 칸을 여러 번 맞추는 것도 허용된다)
게임이 끝난 후 총점이 점수 상한선 M을 초과할 경우, 해당 참가자의 총점은 0점으로 취급한다.

충북이는 야구 신동이기 때문에, 이벤트에서 원하는 칸만 맞추는 것이 가능하다. 그래서 주어진 4번의 기회에서 최적의 칸들을 맞추다가, 해당 점수판에서 얻을 수 있는 M 이하의 최대 점수를 얻고 나면 멈추어 최종 1등을 하기로 계획한다.
이를 위해, 주어진 점수판에서 충북이가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M 이하의 최대 점수를 구하고자 한다.

입력 설명

첫 줄에 정수 N과 M이 공백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N은 점수판 칸의 개수, M은 충북이가 초과하면 안되는 점수 상한선을 의미한다.
다음 N개의 줄 중 i번째 줄에는 정수 Pi가 주어진다. Pi는 i번째 점수 칸에 적힌 점수를 의미한다.
 
제한
  • 1 ≤ N ≤ 500
  • 1 ≤ M ≤ 200,000,000
  • 1 ≤ Pi ≤ 100,000,000

출력 설명

충북이가 이벤트에서 얻을 수 있는 M 이하의 최대 점수를 출력한다.

입력 예시 Copy

4 50
9
21
20
5

출력 예시 Copy

50